+ darjeelian house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차성분
카페인
    역사적배경
     식품내 카페인량
     긍정적 효과
     부정적 효과
     임산부와 어린이
보도모음
home < 차와 건강 < 카페인< 카페인의 긍정적 효과
 

흔히 졸음을 쫓아내고 정신을 깨끗하게 하며 활동력을 지속시켜주기 위해 승려나 옛날 어른들은 약으로도 차를 즐겨 마시곤 했다고 합니다. 불교에서 승려가 좌선을 할 때 의례 차를 마셨고 식후에 차를 마시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차를 마실 때 그 심신에 미치는 작용은 차 속에 들어있는 카페인에 의한다고 합니다. 차의 카페인은 중추신경에 대한 흥분작용, 강심작용, 기관지 및 혈관확대작용, 호흡작용 등이 따릅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양만 복용하면(150-200mg 정도 권함. 일일 400mg을 넘지 않을 것) 정신이 맑아져 각성 상태가 되어 졸음이 없어지며, 사고력이 향상되고 피로도 없어집니다. 또한 사물에 대한 인내력이 커지고 지각과 감각이 예민해서 전체적인 판단력이 상승합니다.

사족 : 아침을 흔들어 깨우는 한잔의 아쌈 밀크티, 또는 블랙퍼스트 또는 블랙 커피. 오래전부터 제 아침 싸이클의 한 켠을 채우고 있습니다. 피곤이 누적되는 날이면 일어난지 두 시간이 지나도록 머리가 몽롱하고 사고력도 영 제 맛이 아닌 듯 할 때 한 잔의 차 속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제 정신을 흔들어 깨우고, 제 사고력을 살아 숨쉬게 해 주었습니다. 제가 노인이 되어 하루 한잔만 마셔야 한다고 누군가가 조언한다면 저는 당연이 모닝 티를 선택할 것입니다.

++++++++++++++++++++ darjeelian house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138-801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36길 62 금하빌딩 3층
Copyright(c) 2002-2017 DARJEELIAN All Rights Reserved.